회사 소개기업 문화채용 공고

헬프미가 존재하는 이유

"헬프미는 헬프미 팀원 전원의 행복을 물심양면으로 추구함과 동시에, 누구나 편리하고 올바른 법적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법률 시장을 혁신한다."

헬프미가 존재하는 세 가지 이유

1. 헬프미는 헬프미 팀원 전원의 행복을 물심양면으로 추구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헬프미는 헬프미 팀원 전원의 행복을 물심양면으로 추구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경영은 '세상에 말하는 이치에 맞는 것' 즉, '원리원칙'에 기반을 두어야 하고, '인간으로서 올바른 것이 무엇인가'를 기준으로 이루어져야 하는데, 직원들이 깨어있는 시간의 대부분을 보내는 회사에서 구성원의 행복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노력하는 것이 인간으로서 올바른 선택이기 때문입니다.
우리 팀원들은 헬프미에서 인생의 중요한 시간을 보내고 있고, 현재의 귀중한 시간 뿐만 아니라 미래까지도 헬프미에 의지하고 있습니다. 이런 팀원들의 행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것이 경영자로서의 소명입니다.

2. 헬프미는 고객을 위하여 존재합니다.

헬프미는 고객을 위하여, 즉 누구나 편리하고 올바른 법적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존재합니다.
세상에는 필요한 때 올바른 법적도움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이는 법률시장에 근원적으로 존재하는 문제점으로부터 비롯된 것입니다.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고통을 받거나 큰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완전히 등기가 잘못되었지만, 그 사실 조차 알지 못하고, 몇 년 후에 문제가 터진 후에야 비로소 진실을 알게 됩니다. 하지만 그때는 문제를 바로잡기엔 너무 늦어버립니다. 상속포기를 제대로 하지 못해서, 억울하게 빚상속을 당하기도 합니다. 법률서비스를 쓸 때마다 기분이 좋지 않고, 불편한 감정이 듭니다. 자주 불안하고, 불신이 팽배합니다. 재판에서 패소하면 판사가 뇌물을 받았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상대방 변호사가 술수를 썼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고소를 한 사람과 당한 사람 모두 경찰과 검찰, 법원을 불신합니다.
이런 사람들의 고통과 불편은 우리사회를 좀 더 살기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하여 반드시 없어져야 하는 것입니다. 누구나 필요할 때마다 항상 편리하게 올바른 법적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 사람들은 안심하고 살 수 있을 것입니다. 내가 손해를 본다면, 그 손해는 반드시 보상받을 수 있고, 내가 잘못을 하더라도 내 잘못보다 더 많은 책임을 지지는 않을 것이라고 믿고 안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사람들은 불편한 법률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시간을 낭비하는 대신, 인생을 위하여 더 중요한 일에 집중하고,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일에 집중할 수 있을 것입니다.
헬프미는 이런 사람들의 고통과 불편을 해결하기 위하여, 누구나 편리하고 올바른 법적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존재하는 것입니다.

3. 헬프미는 법률시장의 혁신이라는 위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울타르 사르에 사람이 등반하는 모습(붉은색 원)
헬프미는 그 누구도 가보지 않은 미등정 산을 올라가고 있습니다. 헬프미와 같이 IT기술과 법률을 결합하여 법률시장의 혁신을 시도하는 회사는 없었습니다. 우리는 아직 길이 나있지 않은 산에서 길을 만들어서 걷고 있고, 단순히 기존의 법률서비스를 더 열심히 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에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렇듯 헬프미는 법률시장의 혁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위대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헬프미의 존재 목적이 수정된 이유

헬프미의 존재목적은 최근(19년 5월) 수정 되었습니다. 원래 2.와 3.만 존재하였고, '헬프미는 헬프미 팀원 전원의 행복을 물심양면으로 추구하기 위해 존재한다.'는 부분은 없었습니다.
이렇게 존재목적을 수정한 것은 '과연 인간으로서 올바른 선택이 무엇인가'에 대해 깊게 고민하였고, 그 결과 1.이 추가되어야 한다는 결론에 이르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헬프미를 처음 설립할 때는 상민, 효연 두 사람만 있었습니다. 그 때 상민, 효연은 앞으로 몇 명이나 있을지도 모르는 미지의 존재인 직원들의 행복을 위해 헬프미를 설립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누군지도 모를 사람의 행복을 위해 무언가 결정하는 것은 당시로는 불가능한 일이었습니다.
그 동안 헬프미의 경영진들은 헬프미 팀원들의 행복을 도외시하지 않았고, 나름의 방법으로 직원들의 행복을 위하여 여러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직원들의 행복은 헬프미의 존재목적이 아니었기 때문에, 최우선적인 고려요소는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헬프미 경영진은 깊은 고민 끝에 올바른 경영자라면 마땅히 직원들의 행복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노력해야 하며, 그것을 회사의 존재목적으로 삼는 것이 보편타당한 결정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행복의 개념은 사람마다 모두 다릅니다. 모든 사람이 다함께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회사는 세상에 존재하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상민, 효연과 우리 구성원들은 헬프미에서 추구할 직원의 행복이란 무엇인가를 시간을 두고 끊임없이 찾아나가야 할 것입니다.
헬프미는 사소하고 작은 문제가 아니라 ‘법률시장의 혁신’이라는 위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모든 사람이 위대한 문제를 해결하면서 살 수는 없습니다. 등산을 예로 든다면 어떤 사람들은 관악산에 올라가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만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년 수만명의 사람들이 올라가는 관악산에 등반하는 소박한 삶으로는 만족할 수가 없고, 누구도 정복하지 못한 미등정 산인 '울타르 사르'에 오르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모인 곳이 헬프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