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소개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팀의 전문성을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법인등기팀은 회사법 전반과 상업등기 규칙·예규·선례를 깊이 있게 분석하고 연구합니다.
헬프미가 추구하는 인재상은 '어제보다 나은 오늘,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만들어가는 사람'입니다. 이러한 인재상을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법인등기(상업등기) 분야에 대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헬프미 법인등기 그룹의 지속적인 연구의 일환으로, 인터넷 등기소 시스템의 문제점에 관해 법원에 의견서를 제출하기도 했습니다. 그 결과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 시스템을 개선하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었습니다. 많은 팀원이 이러한 연구 문화에 매우 만족하고 있고, 그 성과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있습니다.
업무 프로세스를 스스로 고안하고 개선합니다.
헬프미에서는 팀원이라고 해서 변호사가 시키는 일만 하지 않습니다.
법인등기팀 매니저는 업무 프로세스 전반에 대해 효율화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그 고민의 결과를 토대로 새로운 업무 방식을 고안하거나 기존 업무 방식을 개선합니다.
이러한 활동을 하는 이유는, 이 과정을 통해 법률사무원이 (단순히 변호사의 업무보조자가 아니라) 진정한 전문가로 성장·발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IT 기술을 이용해 업무를 자동화합니다.
반복업무를 줄여 효율적으로 일하고, 더 가치 있는 일에 집중합니다.
법률사무원이 하는 일의 상당수는 법률 서류를 작성하는 일입니다. 하지만 서류를 쓰는 일은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 자동화가 가능합니다. 헬프미는 서류 작성 이외에도 여러가지 업무를 자동화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헬프미에서 일하시면 자동화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아 보다 효율적으로 일함으로써 가치 있는 일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