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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등기 사무보조 매니저 (진행 중)

CEO 인사말

안녕하세요! 헬프미 박효연 대표 입니다.

안녕하세요! Law & Technology 스타트업 헬프미의 박효연 대표입니다. 헬프미와 함께하실 구성원을 모시고 있습니다.
헬프미가 지원자를 선택하는 과정이 중요하듯, 지원하시는 분이 헬프미를 선택하는 과정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께 헬프미가 어떤 회사인지 설명드리고 여러분의 선택을 받으려 합니다. 
저희 헬프미는 법률서비스 자동화기술을 기반으로 서비스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낮추어 법률시장을 혁신하는 법률 스타트업입니다. 2015년 6월 시작하여 설립 9년차를 맞았습니다.
다행히도 헬프미는 지난 기간 꾸준히, 한편으로 급격하게 성장을 일구어 왔습니다. 성장통을 겪으며 발전하기 위해 조직을 개편하고 시스템을 다져 왔습니다. 그리고 다시 새로운 도약을 하기 위하여, 저희와 함께 해 주실 분과 함께하고자 합니다.
나의 재능으로 세상이 더 나아지는 변화를 경험하고 싶은 분이라면, 헬프미의 가치 있는 도전에 함께 해주세요!

헬프미의 이야기를 들려 드립니다.

헬프미를 소개합니다

사무보조 매니저 직무소개

헬프미 법인등기 사무보조 매니저는 헬프미에 대한 고객의 마지막 경험을 관리하는 조직입니다. 법인등기 헬프미 서비스 고객 경험의 마지막 단계 관련 업무를 진행하며, 헬프미 업무 효율 개선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1.
우편물 수신 및 서류 스캔
2.
인터넷등기소 매체 등록, 인터넷을 이용한 공과금 납부
3.
등기소, 공증실 방문
한편 헬프미에서는 모든 구성원들의 의견을 모아 회사의 존재목적, 비전, 핵심가치, 일하는 방법을 정리한 문서(이하 "핵심문서")의 내용을 정립하였습니다.
저희는 새로 합류하실 사무보조 매니저 분께서 위 핵심문서에서 강조하는 가치에 따라 대 고객 실무를 함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법인등기 그룹을 소개합니다.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팀의 전문성을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법인등기팀은 회사법 전반과 상업등기 규칙·예규·선례를 깊이 있게 분석하고 연구합니다.
헬프미가 추구하는 인재상은 '어제보다 나은 오늘,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만들어가는 사람'입니다. 이러한 인재상을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법인등기(상업등기) 분야에 대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헬프미 법인등기 그룹의 지속적인 연구의 일환으로, 인터넷 등기소 시스템의 문제점에 관해 법원에 의견서를 제출해 왔습니다. 그 결과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 시스템을 개선하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었습니다. 많은 팀원이 이러한 연구 문화에 매우 만족하고 있고, 그 성과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있습니다.
업무 프로세스를 스스로 고안하고 개선합니다.
헬프미에서는 팀원이라고 해서 변호사가 시키는 일만 하지 않습니다.
법인등기팀 구성원은 업무 프로세스 전반에 대해 효율화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고민의 결과를 토대로 새로운 업무방식을 고안하거나 기존 업무방식을 개선합니다.
이러한 활동을 하는 이유는, 이 과정을 통해 법률사무원 등 구성원들이 (단순히 변호사의 업무보조자가 아니라) 진정한 전문가로 성장·발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IT 기술을 이용해 업무를 자동화합니다.
반복업무를 줄여 효율적으로 일하고, 더 가치있는 일에 집중합니다.
법률사무원이 하는 일의 상당수는 법률 서류를 작성하는 일입니다. 하지만 서류를 쓰는 일은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 자동화가 가능합니다. 헬프미는 서류 작성 이외에도 여러가지 업무를 자동화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헬프미에서 일하시면 자동화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아 보다 효율적으로 일함으로써 가치있는 일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인재상

1. 꼼꼼하며 책임감이 강하신 분
사무보조 매니저는 헬프미 서비스의 고객경험을 마무리하는 분입니다. 따라서 매니저는 고객의 요청사항을 정확하게 파악하여야 하고, 꼼꼼함과 책임감이 필수 요건입니다.
한편 다른 사업장에서 근무해 보신 경력이 저희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사무직 사무보조 업무 경력이 도움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꼼꼼하며 책임감이 강하신 분>께서 저희와 함께 하실 수 있기를 원합니다.
그 중 <서비스직 아르바이트 경험자, 사무직 사무보조 경험자>를 우대합니다.
2. 빠른 업무습득 능력을 갖추신 분
법인등기 사무보조 매니저로 근무하시려면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수적입니다. 상대적으로 법률지식이 풍부한 헬프미 구성원들과 지식이 부족한 고객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하는 조직이기 때문입니다.
고객과 헬프미 내부 구성원 사이에서 때로는 고객의 입장을 대변하고, 때로는 헬프미 구성원의 입장을 대변하여 서로가 끊어지지 않고 이어질 수 있게 돕게 됩니다. 그리고 커뮤니케이션의 특성상 순발력이 필요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빠른 업무습득 능력 역시 필수 요건입니다.
따라서 저희는, <빠르게 업무를 습득하시는 분>을 모시고자 합니다.
<법학 전공 또는 회사법 수강 경험>이 있으신 분을 우대합니다.

채용공고

주요업무

우편물 수신 및 서류 스캔
인터넷등기소 매체 등록, 인터넷을 이용한 공과금 납부
등기소, 공증실 방문

지원자격

꼼꼼하며 책임감이 강하신 분
빠른 업무습득능력

우대사항

법학 전공 또는 회사법 수강 경험
서비스직 아르바이트 경험, 사무직 사무보조 경험

크루 근무조건

월 급여 : 2,100,000원
3개월 + 3개월 근무
6개월 근무 후 정규직 전환 희망시 정규직 전환평가 시행
자기계발비(교육비) 최대 10만원 추가 지급
향후 정규직 매니저 지원시 가산점 부여

공통 근무 조건

월~금, 주 5일 근무 (근무시간 9:45~18:45)
초과근무시 분 단위 초과근무수당 정산 지급
자유 복장
상호 이름+님 으로 호칭
자유로운 연차, 반차, 반반차, 외출 사용
본 채용 공고는 2024. 11. 30. 마감됩니다.

채용 절차

서류전형 → 면접 → 입사 확정!
지원서가 제출되면 곧바로 검토합니다. 서류전형 통과자분께 면접 제안을 드립니다.
각 포지션에 적합한 인재가 선발되면 채용을 종료합니다.
지원서 마감일부터 지원서를 검토하는 방식이 아니라, 수시로 지원서를 확인합니다.
헬프미와 함께, 새로운 법률 서비스를 만들어가고 싶다면 고민말고 바로 지원서를 보내 주세요!

지원 방법

자유 양식의 자기소개서, 이력서를 아래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지원서는 이곳으로 보내주세요. recruit@help-me.kr
메일 제목을 "[OOO(직무명)] OOO(본인 성함)"으로, 첨부서류 제목은 "20241101(지원날짜)-OOO(직무명) 지원-OOO(본인 성함)" 으로 해 주세요.
(예시) 메일 제목: [법인등기 사무보조 매니저]김지은
(예시) 첨부서류 제목: 20241101-법인등기 사무보조 매니저 지원-김지은
자기소개서, 이력서에 주민등록번호를 기재하지 말아 주세요.
자기소개서에는 아래 내용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그동안 본인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이셨나요?
헬프미에 지원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