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소개기업 문화채용 공고
▪️

법인등기 매니저 (경력 -마감)

헬프미와 함께, 법인 등기 시장의 미래를 바꾸어나갈 매니저를 찾습니다. * 헬프미는 별도의 제출 사무원을 두고 있기 때문에, 경력직 입사 후 제출사무원 등록을 하지 않습니다.

CEO 인사말

안녕하세요! 헬프미 박효연 대표 입니다.

안녕하세요! Law & Technology 스타트업 헬프미의 박효연 대표입니다. 헬프미와 함께하실 법인등기 매니저를 모시고 있습니다.
헬프미가 지원자를 선택하는 과정이 중요하듯, 지원하시는 분이 헬프미를 선택하는 과정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께 헬프미가 어떤 회사인지 설명드리고 여러분의 선택을 받으려 합니다.  헬프미는 법률서비스 자동화기술을 기반으로 서비스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낮추어 법률시장을 혁신하는 법률 기반 스타트업입니다. 2015년 6월 시작하여 설립 8년차를 맞았습니다.
헬프미는 지난 기간 꾸준히, 한편으로 급격하게 성장을 일구어 왔습니다. 발전하기 위해 조직을 개편하고 시스템을 다져 왔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도약을 하기 위하여 저희와 함께하실 법인등기 매니저를 모시게 되었습니다.
나의 재능으로 세상이 더 나아지는 변화를 경험하고 싶은 분이라면, 헬프미의 가치 있는 도전에 함께 해주세요!

채용공고

주요 업무

법인등기 서비스 관련 고객상담
법인등기 신청 서류 작성 및 제반 업무
법인등기 업무 프로세스 개선
법인등기 자동화 프로그램 개발 참여
직무소개 자세히 읽어보기 클릭!
법인등기팀에서는 이런 일을 합니다! 클릭!

지원 자격

순수 법인등기 경력이 2년 이상인 분
탁월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서비스 마인드를 바탕으로 조직 내/외부와 소통 가능하신 분
공감능력이 뛰어나고, 긍정적인 자세를 갖추고 계신 분
꼼꼼하고 책임감이 강하신 분
배우고자 하는 의지로 빠르게 지식을 습득 하시는 분
단순 반복적인 업무를 효율적인 방향으로 개선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재밌으신 분
어제보다 나은 오늘,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만들고 싶은 분

우대 사항

재단법인, 사단법인의 설립 및 변경등기, 전환상환우선주 등 우선주등기, 외국인임원, 주주등기, 합병등기, 해산청산등기, 외국인투자법인 설립, 증자등기 등의 경험을 가진 분 (그러나 경험이 없더라도 지원 가능합니다.)
리더쉽을 갖춘 분

근무 조건

법인등기 경력 만 6년 기준, 3,600~3,800만 원 (식대, 운동교육비 포함)
법인등기 외 송무 및 부동산등기 경력은 경력 산정에서 제외되며, 연간 처리 건 수가 경력에 반영됩니다.
헬프미가 어떤 회사인지 궁금하다면? 클릭!
본 채용 공고는 마감되었습니다.

채용 절차

서류전형 → 1차면접 → 2차면접 → (필요에 따라 과제) → 입사 확정!
직무에 따라 소정의 과제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지원서가 제출되면 곧바로 검토합니다. 서류전형 통과자분께 면접 제안을 드립니다.
각 포지션에 적합한 인재가 선발되면 채용을 종료합니다.
지원서 마감일부터 지원서를 검토하는 방식이 아니라, 수시로 지원서를 확인합니다.
헬프미와 함께, 새로운 법률 서비스를 만들어가고 싶다면 고민말고 바로 지원서를 보내주세요!

지원 방법

자유양식의 자기소개서, 이력서를 아래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지원서는 이곳으로 보내주세요. recruit@help-me.kr
메일 제목을 "[OOO(직무명)] OOO(본인 성함)"으로, 첨부서류 제목은 "20210501(지원날짜)-OOO(직무명) 지원-OOO(본인 성함)" 으로 해주세요.
(예시) 메일 제목: [법인등기 매니저(경력)]홍길동
(예시) 첨부서류 제목: 20210501-법인등기 매니저(경력) 지원-홍길동
자기소개서, 이력서에 주민등록번호를 기재하지 말아 주세요.
자기소개서에는 아래 내용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그동안 본인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이셨나요?
헬프미에 지원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공통 근무 조건

월~금, 주 5일 근무입니다. (근무시간 9:45~18:45)
주 40시간 기준의 근로계약서를 작성하며, 포괄임금제를 사용하지 않으며 야근 수당을 지급합니다. 1분 단위로 책정하여 초과근무수당 지급
자유로운 복장으로 출근합니다.
상호 이름+님 으로 호칭합니다. (예 - 효연 님)
점심, 저녁 식대를 제공합니다. 점심 식대 150,000원 지급
직무에 상관없이 모든 직원에게 교육비를 제공합니다. 월 100,000원 지급
자유로운 연차, 반차, 반반차, 외출 제도로 근무시간을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년차 11일, 2년차 15일, 3년차 16일, 4년차 16일, 5년차 17일 등
최대 15일까지, 내년에 생길 연차를 미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력직은 경력에 따라 급여를 협의합니다.
연봉과 별도의 퇴직연금을 지급합니다.
복지혜택 자세히 보기 클릭!

법인등기 매니저 직무소개

1.법인등기 고객상담
법인등기팀 법률사무원은 법인등기(상업등기)에 관한 전문적 지식을 배우고, 이런 지식을 토대로 고객상담 업무를 수행합니다. 상담은 카톡, 이메일, 전화로 이루어지며, 대부분 카톡으로 진행됩니다.
2. 등기신청 서류작성
법인등기팀 법률사무원은 회사법, 상법 등 등기에 관한 전문적 지식과 헬프미가 개발한 자동화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등기신청에 필요한 여러 서류를 작성합니다.
3. 업무 프로세스 개선, 자동화 프로그램 개발
헬프미에서는 어제보다 나은 오늘,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만들고,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법인등기팀 법률사무원은 설문조사, 아이디어 회의, 품질개선 실험 등을 통해서 업무프로세스 개선 업무를 담당합니다. 단순히 정해진 룰을 계속 유지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아이디어와 의견을 반영해서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나아가 개발자와 협업하여 자동화 프로그램 개발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한편 헬프미에서는 모든 구성원들의 의견을 모아 회사의 존재목적, 비전, 핵심가치, 일하는 방법을 정리한 문서(이하 "핵심문서")의 내용을 정립하였습니다.
저희는 새로 합류하실 법인등기 매니저분께서 위 핵심문서에서 강조하는 가치에 따라 실무를 함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인재상

1.커뮤니케이션 능력, 서비스 마인드를 바탕으로 조직 내외부와 소통하실 수 있는 분
법인등기 헬프미 매니저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전문 서비스를 (법률 지식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고객에게 이해시키고) 제공합니다.
따라서 매니저는 고객의 요청사항을 정확하게 파악하여야 하고, 고객 문의사항에 대한 응답이 가능하도록 지식과 순발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그리고 고객을 설득하기 위한 전략을 연구, 발전시켜 나아가야 합니다. 그리고 서비스의 가장 첫 단계에서 고객과 자신있게 마주하고 고객을 설득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고객을 대하는 서비스 마인드가 필수적입니다.
더하여 이러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탁월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수적입니다. 상대적으로 법률지식이 풍부한 헬프미 구성원들과 지식이 부족한 고객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하는 조직이기 때문입니다. 고객과 헬프미 내부 구성원 사이에서 때로는 고객의 입장을 대변하고, 때로는 헬프미 구성원의 입장을 대변하여 서로가 끊어지지 않고 이어질 수 있게 도와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유선상 커뮤니케이션의 특성상 순발력이 필요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탁월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가지신 분을 모시고자 합니다.
2. 공감능력이 뛰어나고 긍정적인 자세를 갖추고 계신 분
고객의 상황을 충분히 이해하며 공감할 줄 아는 자세를 가진 구성원을 모시고자 합니다. 또한 고객분과 동료 팀원들에게 부정적인 감정을 주는 것이 아니라 긍정적인 에너지를 줄 수 있는 팀원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3. 꼼꼼하며 책임감이 강하신 분
어느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법률 문제를 다루면서 생길 수 있는 실수는 큰 파장을 가져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기존 팀 매니저분들과 함께 업무를 진행해 나갈 새로운 매니저의 소양으로 꼼꼼함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한편 저희는 내부 프로세스를 통해 업무상 생길 수 있는 작은 실수조차도 없애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수가 생긴 경우, 작은 실수라도 바로 인정하고 솔직하게 말할 수 있는 책임감 있고 용기 있는 자세는 매니저의 필수 항목입니다.
4. 배우고자 하는 의지를 가지고 빠르게 지식을 습득하시는 분
법원이나 검찰, 경찰서는 일반인들에게 <좋은 일이 있더라도 가지 말아야 할 공공기관>으로 통합니다. 그만큼 법률서비스는 어렵고 생소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헬프미는 지난 시간동안 기존 법률서비스가 가지고 있던 문제점을 해결해 왔습니다. 자동화를 통해 접근성을 혁신하였고, 발전을 계속해 왔습니다. 이는 새로운 분야에 뛰어들고 성장해 나가는 데 주저함이 없었던 모든 헬프미 구성원들의 노력 덕분이었습니다. 그리고 저희가 법률시장을 혁신해 나가기 위해, 고객에게 올바른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배움에 대한 의지를 가지고 빠르게 지식을 습득하시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5. 단순 반복적 업무를 개선하여 줄여나가는 데 재미를 느끼시는 분
헬프미는 단순,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 프로그램을 통해 줄이고 더 많은 고객에게 편리한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업무의 병목현상이 일어나는 부분을 발견하여 개선하는 것에 재미와 보람을 느끼는 분들이 필요합니다.
6. 어제보다 나은 오늘,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만들고 싶으신 분
헬프미는 현재 상태에 안주하지 안고 더 나은 결과를 만들어내는 일을 지향합니다. 하루하루 더 나은 것을 만드는 데 중요한 가치를 두는 인재와의 시너지를 기대합니다. 자기개발의 의욕을 가지고, 헬프미 조직 전체에 긍정적인 에너지와 영향력을 전파해줄 분들이 필요합니다.